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 하오치/중국 마케팅

'중국판 블프' 광군제 2020년 최고 매출 갱신 : 약 83조 (중국마케팅)

by 하오치월드 2020. 11. 16.

안녕하세요 중국 SNS 요정 하오치입니다!🙋🏻‍♀️

지난 중국판 🇨🇳 블랙프라이데이인 “双十一”에 대한 설명과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 타오바오에 가입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렸습니다!

 

못 보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aoqiworld.tistory.com/20

 

타오바오 직구 - 1. 타오바오 가입방법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光棍节)

안녕하세요! 중국 SNS 요정 하오치(好奇)입니다 😆 지난 포스팅에서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해서 설명드렸고, 오늘은 같이 직구하는 방법도 알아보려고 해요. 중국 온라인 쇼핑 사이트 중

haoqiworld.tistory.com

 

 

haoqiworld.tistory.com/19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 光棍节 (feat. 빼빼로데이)

안녕하세요! 중국 SNS 요정 하오치(好奇)입니다! 요즘 부쩍 날씨가 너무 추워지고 있네요, 어느덧 언제 11월로 접어들었더라고요!🍁🍂 11월은 공휴일도 없는! 개인적으로 아쉬운 달인데요,😣 그

haoqiworld.tistory.com

 

 

 

지난 11일 ‘중국판 블프’라고 불리는 중국의 🎊 최대 쇼핑 축제인 “双十一”가

역시나 순조롭게  ㊗️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출처: 바이두 이미지

 

올해 天猫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따르면 

“双十一”에는25만개의 브랜드, 500만 개의 상점이 참가하면서

지난해의 1.6배였으며 지난 1일부터 11까지 여러 플랫폼에서의

총매출액은 한화 약 83조 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작년에 비해서 약17조인  26%가 증가하며 또다시 최고 갱신을 했습니다. 🙌🏻

 

 🇰🇷 한국기업들 또한 “双十一”, 즉 광군제 기간 동안 🥂 대박 터뜨린 소식들을

적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국기업들을 😄함박웃음 짓게 만든 광군제를 통한 매출의 비결은

🌟‘언택트’ 판매 채널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표적으로 AK몰은 중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은 티몰에 전용관을 오픈해

일반적 인터넷 쇼핑몰의 형태로 운영하다가 작년부터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광군제에서도 지난해보다 방송 시간을 24%가량

늘렸고 매출 실적이 234%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라인 프렌즈는 중국의 대표 왕홍 리자치와 함께 새로운 캐릭터

‘네버스 패밀리’ 제품을 만들고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현지에 맞춤 제품과 콘텐츠뿐만 아니라 라이브 방송

좋은 성과를 거두는 데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또 이번 쇼핑 축제에서는 부동산 개발업체들도 참가하면서 80만 채에 달하는

주택이 판매되었으며 정말 안 파는 게 없다고 봐도 무방하네요! 😯

 

새로운 소비 붐라이브 커머스는 경쟁력을 갖추기에 꼭 필요한 요소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라이브 커머스가 이루어지는 중국의 대표 플랫폼들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같이 도전해봐요~! 👊🏻

 

여러분들과의 소통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