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 하오치/라이브커머스

국내 최초 라이브커머스 쇼핑 앱: 그립(Grip)

by 하오치월드 2020. 10. 29.

안녕하세요~ 중국 SNS 요정 하오치(好奇)입니다!

 

오늘 주제에 대한 얘기하기 전에

한 가지 신조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언택트'가 아닌 '온택트'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아래와 같이 네이버 사전에 따르면

온택트: 코로나 19로 인한 일상적 언택트 생활에 온라인을 통한 전시회 및 공연 등을 즐긴다는 의미의 신조어.

라고 합니다~! 

 

 

금방 끝날 줄 알았던 코로나 바이러스가 길어지고 있어

'온택트(ON 택트)' 쇼핑이 일상이 되어버리고,

쇼핑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플랫폼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중국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 아닌 한국의 플랫폼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앞의 포스팅에서 중국의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어마어마한 규모에 대해서는 매번 언급해왔었죠~!

못 보신 분들은 아래 참고해주세요~!

관련 게시물 보기 

 

 

마케팅의 NEW 트렌드 "라이브 커머스"가 중국에서 165조 원 규모

안녕하세요~~~ 중국 SNS 요정 하오치(好奇)입니다~! 요즘 라방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라이브 방송이라는 뜻으로 뉴 트렌드가 된 것 같습니다. 비대면 소비의 핵심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걸 부

haoqiworld.tistory.com

 

중국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언택트의 시대에 발맞춰 

'라이브 커머스'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고

여러 플랫폼들이 생기고 있는데요, 우선 한국에서

처음으로 라이브 커머스 전문,

어플리케이션으로 정착한 그립(Grip)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립(Grip)"오감을 깨우는 라이브 쇼핑"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는데요,

라이브 커머스를 잘 설명해주는 것 같아요~!

 

우선 그립(Grip)은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기획하고,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에 그립(Grip)이라는 어플리케이션만

설치만 하면 언제든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비대면 판매 채널입니다~!

그립(Grip)에는 현재 1700개가 넘는 업체들이 입점해 있고,

하루 평균 90개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이 되고 있으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그립(Grip)은 지난 4월에

누적 다운로드 70만 회를 기록했으며, 국내 많은 대기업들인

신세계면세점, 현대아울렛, 롯데마트, LF푸드, AK플라자 등이

먼저 직접 라이브 커머스에 뛰어들기보다 그립(Grip)에서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소비가 빠르게

자리 잡으면서 먼저 인지도, 지배력을 확고한 그립(Grip)의 고객망을

이용하여 언택트 판매 시장에 진출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그립(Grip)에서는 다양한 연예인들이 라이브 방송 중이며

높은 매출을 기록 중이라고 합니다~!

하오치도 들어가 보니 개그맨들의 방송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Grip 홈페이지:  https://grip.show
Grip 홈페이지:  https://grip.show

 

그립(Grip)이 말해주고 있는 몇 가지 특징들도 함께 보겠습니다~!

Grip 홈페이지:  https://grip.show

 

1. 라이브로 생생하게

Grip 홈페이지:  https://grip.show

 

2. 판매자와의 직접 소통

Grip 홈페이지:  https://grip.show

 

3. 사고 싶은 순간 바로 쇼핑

Grip 홈페이지:  https://grip.show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의 입점은 팬데믹 시대에

새로운 판로 개척의 중요한 방안인 것 같네요!

또한 영상 컨텐츠에 익숙하며 재미와 간접적인 경험을 원하는

MZ세대의 고객 유치를 위해서도 불가피하다고 보입니다~!

 

하오치가 자꾸 라이브 커머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큰 이유이죠~! 

중국 SNS를 소개하게 된 이유들도 이러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 정말 많고

한국보다도 빠르게 성장해왔고 시장의 규모도 어마어마해서였죠~!

 

사실 하오치는 여러분들이 직접 라이브 쇼핑을 경험하고

요즘 트렌드인 이유를 같이 느껴 보셨으면 하는 생각이 컸지만

현실적으로 한국에서 중국 플랫폼은 한계가 있기에 

한국 플랫폼을 오늘 주제로 가져오게 되었답니다~! 

여러분들도 직접 경험해보시면 좀 더 인기 있는 이유를 몸소 느끼시겠죠~?

 

 

제가 생각하는 라이브 쇼핑의 가장 큰 장점이자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이유는 그립(Grip)의 슬로건처럼 "오감을 깨우는",

즉, 소비자들에게 직접 시연하고, 제품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게 소개해줘서 비대면일지라도 부족함을 크게 못 느끼고

오히려 편리하게 바로 살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또한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소통을 하며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보니까

자칫 망설이다가 구매하지 않을 상품도 금방 사게 되더라고요~!

거기에 실시간 채팅으로 다른 소비자들의 생각도 공유가 되니까

꼭 리뷰를 보는 것 같고, 좋은 반응들을 보면서 그 속에서 저의 쇼핑에 대한

합리화를 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됩니다..!ㅎㅎㅎ

 

여러분들도 라이브 쇼핑을 경험해보셨다면 댓글로 소통해주세요~~~!

여러분들의 소통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__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