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국 SNS 요정 하오치(好奇)입니다~!
요즘 라방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라이브 방송이라는 뜻으로 뉴 트렌드가 된 것 같습니다.
비대면 소비의 핵심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걸 부쩍 느끼고 있는 요즘인데요,
중국에서의 그 규모는!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도 공유하고
저희가 중국SNS에 대한 공부 혹은 관심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중국의 라이브커머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중국의 왕홍,
일명 립스타오빠라고 불리는 리쟈치를 다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리쟈치는 한국 유자차 제품을 위해 진행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에서
대략1분 만에 5만 개를 완판을 했고 약 6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중국에서는 농촌도 라이브 커머스 전성시대로 자리 잡고 있을 정도로 성장 규모가 엄청나다고 하는데요,
2019년 기준 중국에서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은 74조 원이었으며
2020년에는 약 165조 원의 규모로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가 엄청난
속도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지난 8월에는 '샤오미'의 레이쥔 회장 또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진출을 했는데요,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해서 그야말로 대성공이었습니다. 매출액이 약 359억 원이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업체의 대표, 또 기업 회장들도 나서서 참여하고 있는 뉴 트렌드 마케팅 수단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농촌 경제 활성화의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농산물 매출액이 2019년 기준으로 27%나 증가하고 이러한 중국에서 시작된 라이브 커머스의 성공사례들이
한국으로도 확산되어 벌써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저희도 라이브 커머스가 가장 먼저 자리 잡고 선도한 중국의 라이브 커머스를 알고
시작해본다면 정말 큰 의미가 있겠죠~~?!
라이브 커머스는 성장 가능성이 정말 크다고 보입니다!
양방향 소통이 잘 되는 큰 장점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다양한
예능적 요소를 끌며 특별한 경험을 주는 라이브 커머스는
앞으로 마케팅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전 세대의 동영상 콘텐츠 활용시간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통해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더 높게 볼 수 있습니다.
글과 이미지보다는 동영상에 더 익숙한 Z세대뿐만 아니라
경제력이 있는 4050 세대 또한 동영상 콘텐츠 활용시간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동영상 콘텐츠를 통한 정보 전달과 구매는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입니다.
저희도 이러한 새롭고, 또 잠재성이 무궁무진한 라이브 커머스의 본 고장인
중국 라이브 커머스를 앞으로 같이 경험해보고 인사이트를 얻어봐요~~!
여러분들과의 소통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_______^
'"마케팅 " 하오치 > 라이브커머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최초 라이브커머스 쇼핑 앱: 그립(Grip) (2) | 2020.10.29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