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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중국문화" 하오치/중국 SNS

중국 SNS 샤오홍슈(小红书)우수 광고 콘텐츠

by 하오치월드 2020. 10. 7.

안녕하세요~~~ 중국 SNS 요정 하오치(好奇)입니다~!

 

오늘은 샤오홍슈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우수 광고 콘텐츠들의 내용을 함께 보려고 합니다~!

 

그전에!

지난 포스팅에서와 같이 중국 대표 SNS 채널인 샤오홍슈와

도우인 douyin (중국판 틱톡) 다운로드 및 가입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아직 못 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따라와 주세요~!

 

haoqiworld.tistory.com/5

 

중국 SNS 샤오홍슈 앱 다운 및 가입방법(왕홍, 중국마케팅)

안녕하세요! 중국 SNS 요정 하오치(好奇)입니다~!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중국 SNS 小红书(샤오홍슈) 앱 다운 및 가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련해서 간략한 소개도 해드렸는데 못 보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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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oqiworld.tistory.com/7

 

抖音(더우인/도우인) 중국판 틱톡 앱 다운 및 가입방법 (국가설정 변경)

안녕하세요~! 중국 SNS 요정 하오치(好奇)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 중국 SNS 샤오홍슈에 이어서 抖音(더우인/도우인) 중국판 틱톡 앱 다운 및 가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샤오홍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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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저희가 콘텐츠를 발행하며 같이 챌린지를 해보기에 앞서서 어떠한 콘텐츠들을 올릴지

생각을 해봐야 할 것 같아요~! 또 나아가야 하는 방향도 알아두어야 할 텐데요~,

따라서 위에 말씀드렸던 샤오홍슈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우수 콘텐츠들을 살펴보며 힌트를 좀 얻고자 합니다~!

약 3개월 전쯤 샤오홍슈에서 브랜드와 합작한 우수 콘텐츠들을 선정한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사용자들이 어떤 콘텐츠들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는 명단을 

샤오홍슈가 공식적으로 이러한 명단을 공개한 건 처음입니다~! 

 

출처 : tencent

new.qq.com/rain/a/20200623A0O45400

 

小红书笔记红榜新鲜出炉,官方带你解读用户喜欢看什么_腾讯新闻

4月23日,小红书“创作者云开放日”举办后,官方又陆续上线了薯条、直播带货等一系列功能吸引创作者入驻,并有效扶植创作者,建立健康的回报机制,形成良性循环。今天(6月23日)上午还�

new.qq.com

위 기사를 참고로 내용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고품질의 브랜드 협력 콘텐츠 만드는 세 가지의 비법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1. 톤 앤 매너의 부합 (왕홍과 브랜드의 궁합)

 

220만 팬을 보유하고 있는 식품 분야의 왕홍 "樱桃叽歪酱 " 의 콘텐츠를 예로 보여줬습니다.

小红书 樱桃叽歪酱 계정

Quaker와 왕홍 "樱桃叽歪酱 "가 협업하여 Quaker의 요구르트와 과일 시리얼 제품 콘텐츠를 발행했습니다.

Quaker의 요구르트와 과일 시리얼 제품은 저칼로리로 충만함, 건강한 식품으로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제품이고 왕홍 "樱桃叽歪酱 "은 식품분야의 인기 왕홍이며 그의  팬들 또한 요리법, 식사, 다이어트에

관심의 초점이 있기 때문에 브랜드의 제품 특성과 왕홍의 궁합이 높다고 보입니다.

 

 

 

출처: tencent

위와 같이 

왕홍 "樱桃叽歪酱"은 브이로그 형식을 일상을 공유하며 광고성의 느낌 없이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하였고

많은 피드백과 댓글 인기 검색어 Top 10에 또한 Quaker 제품이 들어가며 큰 효과를 봤습니다.

 

 

왕홍과 브랜드의 궁합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의

자연스러운 음식 만들기로 진정성과 신뢰도를 얻은 좋은 예인 것 같네요~!

 

 

 

 

 

 

2. 진정한 공유 

 

또 다른 모범사례로 87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뷰티 왕홍 "是阿束啊"의 아르마니 파운데이션 테스트 콘텐츠입니다.

小红书 是阿束啊 계정

 

 

 

왕홍"是阿束啊"는 아래 사진과 같이 거짓 없는 생얼로 촬영을 시작했으며 10시간 동안 파운데이션 테스트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기존 제품과 비교해서 개선점 전달하고 신제품의 기능성 강조하며 정보를 공유해주며 제품의 높은 노출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출처: tencent

 

진실성을 바탕으로 포토샵이나 필터가 없는 무보정 영상과 함께 제품 효과를 위조하지 않으면서도

과장 없는 솔직한 테스트가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준 또 하나의 좋은 예입니다. 

 

 

 

 

 

3. 혁신적인 형식 

 

세 번째로는 샤오미 전동칫솔이 105만 명의 팬을 보유한 왕홍 "因为我是tyt"와 협업을 한 예입니다. 

小红书 因为我是tyt 계정

 

 

왕홍"因为我是tyt"는 제품의 효능보다는 아래 사진과 같이 비디오 표현에 중점을 두어서 예술적으로 품위 있는 분위기 연출하였습니다. 

양치질의 일반적인 습관을 예술적인 경험과 같이 여유롭고 즐거운 시간이라는 경험으로 업그레이드해주며

제품의 실용성뿐 아니라 예술적 매력의 공존을 보여주며 깊은 인상을 남겨주었습니다. 

 

위 두 예시보다는 확실히 광고 성향이 강함에도 불구하고 예술적인 표현력이 뛰어나 모범 예에 들게 된 것 같네요~!

 

 

 

 

즉 위 기사에 따른 샤오홍슈의 우수 콘텐츠들을 살펴본 결과 일상생활에서의 자연스러움으로 신뢰도 형성하거나 

재미요소나  예술성 이 있다면 광고성이 있어도 모범 사례로 들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가장 효과적인 것은 진실성을 바탕으로 한 자연스러운 콘텐츠들이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것 같네요~!

 

브랜드에 마케팅에 관심 있는 분들도, 앞으로 저와 함께 콘텐츠를 올려보실 분들도

도움이 되는 기사였던 것 같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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